본문 바로가기

재테크/주식

증권사별 유관기관제비용 비교! (주식 수수료 평생무료 진짜일까!?)

증권사별 유관기관제비용 비교!

(주식 수수료 평생무료 진짜일까!?)

 

 

요즘 부동산도 규제가 많고,

증시가 출렁이는걸보니,

주식에 관심이 생기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!

 

IMF, 2008 금융위기 등을 겪으면서

어느정도 학습효과가 생겨

많은분들이 삼성전자는 우상향할거라는 강한 믿음에서 비롯된 것 같아요!

 

 

여러 증권사에서도 이에 화답하듯이

주식수수료 평생이벤트를 여기저기서 열고 있는데요!?

과연 진짜 평생 무료로 이용이 가능할까요?

 

자세히 보시면 유관기관제비용 제외라고 써있습니다

이게 실제 증권사들이 가져가는 수수료라고 보시면됩니다

 

 

증권사별로 정리해보면,

삼성증권이 0.00364%로 가장 저렴합니다!

사실 다 미세한 차이에요 ㅎㅎ

1000만원기준 삼성증권이 364원입니다!

 

이것보다는 매도할 때 내게되는

0.25%의 거래세가 더 큽니다

1000만원 기준 25,000원이나 되거든요!

 

이 거래세도 단계적으로 낮춰서 폐지될 수도 있다고 하니

주식 투자하시는분들에게는 좋은소식이겠죠?

하지만 그동안 없던 양도세가 생길수가 있답니다!

이미 미국에서는 양도세 22%를 걷고 있어요~

 

그리고 큰 액수를 하실분들,

장기적으로 하시는분들은,

수수료가 조금이라도 저렴한 곳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!

 

요즘 개인들이 삼성전자를 엄청나게 매수하고 있죠?

삼성전자우의 경우 현재 배당률이 3.5%가 넘었어요

은행보다 훨씬 좋은 금리에 경제가 좋아지면 시세차익까지 노릴 수 있다는

마인드로 많은분들이 매수하고 있는 것 같아요

동학개미운동이라는 재밌는 말도 나왔죠 ㅎㅎ

하지만 투자는 어렵습니다

이런 시국에 욕심부리기 보다는

소액으로 공부한다는 마인드로 천천히 접근해보시길 바랍니다!

다음엔 해외주식 수수료를 비교해보도록하겠습니다!